Volume > 2014년 11월호

2014년 11월호 (Vol. 369)
2015-4
2015-3
2015-2
2015-1
2014-12
2014-11
2014-10
2014-9
2014-8
2014-7
2014-6
2014-5
2017201620152014201320122011201020092008
2007200620052004200320022001200019991998
1997199619951994199319921991199019891988
1987198619851984
Classical Music
피아니스트 머리 페라이어
서정적 피아니즘, 한 편의 교향시가 되다 2014-11-01
예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정신적 향기다. 향기 없는 아름다움은 생동감을 잃기 때문이다. 시인의 향기를 지닌 피아니스트 머리 페라이어가 11월 10일과 11일(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아카데미 오브 세인트 마틴 인 더 필즈(ASMF)와 함께 한국 무대를 찾는다피아니스트가 사랑하는 피아니스트머리 페라이…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VS 모스크바 방송교향악단
지휘자 얀손스와 페도세예프 매력 비교 2014-11-01
세계 최고 수준의 앙상블과 독일 음악 고유의 정체성을 간직하고 있는 마리스 얀손스가 이끄는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그리고 지극히 거친 에너지와 다이내믹, 반세기에 가까운 지휘자 블라디미르 페도세예프와의 호흡에서 기인하는 소비에트적인 일체감을 자랑하는 모스크바 방송교향악단, 11월 한국을 찾는 두…
베르디 ‘레퀴엠’과 바리톤 마티아스 괴르네 리사이틀
라 스칼라 극장의 울림이 깊은 이유 2014-11-01
수많은 극장이 경제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라 스칼라 극장은 정도(正道)를 가면서도 여전히 승승장구하고 있다. 라 스칼라 극장의 탄탄한 내실은 우리 공연장이 반드시 배워야 할 덕목이다잘나가던 유럽과 러시아·미국의 오페라하우스들이 몇 년 전부터 휘청거리고 있다. 공연 캘린더를 살펴보면 극소…
소프라노 서예리 리사이틀 ‘바로크&현대’
전통과 파격을 넘어선 자유로움 2014-11-01
소프라노 서예리 리사이틀 ‘바로크&현대’10월 3일 LG아트센터고전과 낭만음악이 주를 이루는 국내 클래식계에 음악의 양극에 있는 바로크와 현대 레퍼토리만 들고 10년 만에 고국 무대에 선 소프라노 서예리. 현재 유럽에서 두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로 손꼽히고 있는 그녀가 지난 10월 3일 LG아트센터에서 선…
최예은 협연, 블라디미르 아시케나지/ 스위스 이탤리언 오케스트라
연륜이 빚어낸 균형과 조화 2014-11-01
최예은 협연, 블라디미르 아시케나지/ 스위스 이탤리언 오케스트라9월 27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9월 27일 저녁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은 부드럽고 따뜻한 기운이 가득했다. 전날 ‘정명훈과 바그너’ 공연으로 도전적이고 장엄한 분위기가 맴돌던 공연장은 블라디미르 아시케나지가 이끄는 스위스 이탤리언 오…
테츨라프 현악 4중주단 내한 공연
인간의 삶에 대한 공감 2014-11-01
10월 2일 LG아트센터테츨라프 현악 4중주단은 현악 4중주가 탄생한 고전부터 지금 작곡된 오늘의 음악까지 넘나들고 있다. 폭넓은 범위도 불구하고 그들은 각 음악이 지닌 고유의 특색을 오롯이 들려준다는 점에서 최고의 신뢰를 얻고 있다. 첫 내한 공연에서도 테츨라프 현악 4중주단의 이러한 모습을 직접 확인했다. 특히…
국립합창단 제154회 정기연주회 ‘카르미나 부라나’
아홉 번째 운명의 수레바퀴를 굴리다 2014-11-01
9월 30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국립합창단 신임 예술감독 구천은 ‘국립합창단과 새로운 운명적인 도전을 한다’는 의미에서 카를 오르프의 ‘카르미나 부라나(Carmina Burana)’를 무대에 올렸다고 인사말에 적었다. 하지만 자칫 연주 효과를 위한 가벼운 선곡이 아닌가라는 의구심을 갖게 할 수…
첼리스트 송영훈, 피아니스트 박종훈에게 묻다
클래식 음악, 대중과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 2014-11-01
전문 연주자로서 방송과 해설 등을 통해 대중과 더 가깝게 소통해온 첼리스트 송영훈과 피아니스트 박종훈이 지난 8월,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 진행자의 마이크를 주고받았다. 각각 탄탄한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그들에게 던진 클래식과 소통에 관한 질문첼리스트 송영훈“결국 연주가 좋아야 대중도 감…
바이올리니스트 바딤 글루즈만
새로운 만남으로 한국 청중에게 말을 걸다 2014-11-01
19세기와 20세기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바딤 글루즈만이 서울시향과 첫 호흡을 맞춘다9월 25일, 파리 샹젤리제 극장에서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의 연주회가 있었다. 객원 지휘자는 바실리 시나이스키였고, 협연자는 바이올리니스트 바딤 글루즈만이었다. 그는 글라주노프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색소폰 앙상블 알리아주 퀸텟 장르를 넘나드는 소리, 그 낯선 순간을 즐겨라!
장르를 넘나드는 소리, 그 낯선 순간을 즐겨라! 2014-11-01
  클래식 음악에 새로운 해석과 생명을 불어넣는 색소폰 앙상블 알리아주 퀸텟이 11월 내한한다. 내년이면 결성 10주년을 맞는 그들이 만들어낼 음악의 새로운 느낌이 기대된다장르를 아우르는 연주 기법과 세심한 표현력으로 사랑받는 색소폰 앙상블 알리아주 퀸텟이 11월 19일 예술의전당에서 세 번째 내한 공연…
첫 내한, 콘체르토 이탈리아노와 지휘자 리날도 알레산드리니
독창적 미학으로 고음악의 중심에 서다 2014-11-01
기존 해석과는 전혀 다른 접근 방법으로 작품을 새롭게 바라보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아온 알레산드리니와 콘체르토 이탈리아노가 11월 24·25일 첫 내한 공연을 갖는다지휘자 리날도 알레산드리니와 콘체르토 이탈리아노가 필자에게 다가온 것은 새 밀레니엄 초입 고음악 아티스트들을 취재하던 유럽의 출장길…
로마에서 열린 마이어베어 갈라 콘서트
낭만파 음악의 거장, 마이어베어를 재조명하다 2014-11-01
프랑스의 낭만음악 연구기관 ‘팔레토 브루 차네’가 로마 산타체칠리아 아카데미 오케스트라와 함께 개최한 무대를 10월 6일과 7일 양일에 걸쳐 다녀왔다. 환호와 갈채 속에 갈라 콘서트는 깊은 인상을 남겼다일반 대중에겐 낯설지만 음악 애호가라면 익히 들어봤을 이름, 자코모 마이어베어. 그는 로시니와…
오페라 ‘나부코’
비극에 色을 더하다 2014-11-01
새로운 시도 속에 막을 올린 베르디의 작품, 오페라 ‘나부코’. 무대 뒤에 숨겨진 의상·헤어·분장 이야기고양문화재단과 대전예술의전당이 공동 제작한 오페라 ‘나부코’의 막이 올랐다. 바리톤을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있는 데다 여주인공 아비가일레 역은 소프라노 배역 중에서도…
조성진 협연, 테미르카노프/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정통의 힘, 호연지기로 무대를 장악하다 2014-11-01
10월 10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거장은 결코 거창하지 않았다. 작은 체구에 맨손 지휘, 그러나 그는 거인이었다. 이번 내한 공연은 75세 생일을 맞은 지휘자 유리 테미르카노프가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취임 25주년을 맞이한 기념 공연이었다. 러시아를 대표하는 이 명지휘자와 명문 오케스트라는 그들의 강…
국립오페라단 ‘로미오와 줄리엣’
가을밤을 수놓은 비극적 로맨스 2014-11-01
10월 2~5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사랑, 사랑… 태양아 떠올라라!” 로미오가 노래하기 시작하자 청중은 숨죽였다. 프란체스코 데무로의 아름다운 고음이 터져 나오자 객석에서는 뜨거운 환호가 오랫동안 쏟아졌다. 지난 10월 4일 토요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열린 국립오페라단의 ‘로…
김다솔 협연, 오충근/ 부산 심포니 연주회
풍성함이 돋보인 꾸준한 시도 2014-11-01
9월 30일 부산문화회관 대극장부산의 민간 오케스트라인 부산 심포니가 꾸준한 활동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이들의 활동 중 하나인 ‘대한민국 기업사랑 음악회’는 부산의 한 기업이 후원하는 알찬 레퍼토리의 오케스트라 콘서트다. 지난 2008년, 1회 음악회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1~2년이면 끝나겠지&…
첼리스트 양성원
브람스에 스며들다 2014-11-01
첼리스트 양성원의 음악적인 이상은 자신이 사라지는 것, 자신이 사라져야 비로소 작곡가가 보이고 진정한 자신이 음악 안으로 스며든다. 그의 철학은 바흐 첼로 소나타 전곡 연주에서부터 브람스 소나타 전곡 연주까지 이렇게 이어졌다INTERVIEW지적이고 독창적인 해석과 연주로 주목받아온 첼리스트 양성원(연세…
이고르 스트라빈스키
폭넓은 음악 속에서도 길을 잃지 않은 독창성 2014-11-01
1882 상트페테르부르크 근교에서 출생1901 상트페테르부르크대학교에서 법률 공부를 시작함1902 부친 사망. 림스키 코르사코프에게 작곡 레슨을 받음1906 카테린 노센코와 결혼1913 발레곡 ‘봄의 제전’ 완성1924 피아노 협주곡 초연으로 피아니스트로 데뷔1934 프랑스 시민권 취득1935 자서전 출판. 미국 종단 …
김종아의 오보에 특강
소리를 깎는 낭만의 목수 2014-11-01
KBS교향악단의 연주회가 있는 날이다. 시작 전, 무대에 오른 단원들이 제각각의 소리를 내며 호흡을 고른다. 누구는 지그시 눈을 감고 차분하게 보잉을 한다. 누구는 자신을 긴장시키는 솔로 부분을 반복해 연습한다. 그 순간 김종아의 오보에가 ‘삐익’ 소리를 내며 장내를 가른다. 그 소리는 마치 교실로 들어…
Opera
취리히 오페라하우스의 ‘세비야의 이발사’ ‘로엔그린’
고전과 현대를 넘나드는 실험정신 2014-11-01
지난 10월 2일과 3일, 스위스 취리히 오페라하우스에서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와 ‘로엔그린’을 관람했다. 현대적이고 상징적인 무대는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지만 과도한 생각과 의미 부여는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현재 세계 오페라극장이나 컴퍼니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
베르디의 ‘오텔로’
이아고는 왜 악인이 됐을까? 2014-11-01
셰익스피어가 만들어낸 이아고는 베르디의 품에서 잔인한 신의 아들로 재탄생한다. 르네상스 시대의 이해타산적이었던 이아고는 19세기 낭만주의 시대에 비로소 신중하고 음울한 악인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서곡도 없이 곧장 본론으로 들어가는 오페라 ‘오텔로’는 바다의 폭풍우를 묘사하는 맹렬한 관현악으로 관…
Korean Traditional
국립창극단 ‘춘향’ 연출 안드레이 세르반&국립국악원 ‘공무도하’ 연출 이윤택
전통을 바라보는 두 개의 시선 2014-11-01
11월, 전통 창작 공연들이 남산과 우면산에 나란히 걸린다. 국립극장의 시즌제와 함께 ‘수궁가’ ‘장화홍련’ ‘서편제’ ‘변강쇠 점 찍고 옹녀’ ‘메디아’ 등으로 전통과 대중적 취향을 동시에 챙겨온 국립창극단은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연출 거장으로 손꼽…
노름마치 융합 프로젝트2 ‘비단길: 실크로드’
큰 발걸음, 아쉬운 여정 2014-11-01
2014년 10월 2일 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타란텔라(Tarantella)’와 ‘힐데가르드 변주곡(Hildegard Variation)’이 극장을 가득 채웠다. 두 곡의 중심을 잡고 있는 켈틱 하프의 울림은 중세 시대 주술사의 주문 같았다. 한마디로 오묘했다. 켈틱 하피스트 뤼디거 오퍼만의 음악은 켈틱 하프의…
2014 전주세계소리축제 현장 취재기
잃어버린 관객을 찾아서 2014-11-01
 지난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열린 전주세계소리축제는 타악 주자 박재천 집행위원장의 취임에 이어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 변화를 위한 포부 속에서 관객을 위한 배려는 어느 정도였을까10월 9일 오후 2시, 전주한옥마을 내 전통문화관 별채에서 이소연의 ‘적벽가’를 듣고 있었다. 한글날…
음악그룹 숨의 유럽 투어
유럽에 한국음악의 기둥을 세우다 2014-11-01
한국음악 앙상블 그룹 숨[su:m]이 3주간의 유럽 투어 소식을 ‘객석’ 편집부로 전해왔다. 박지하의 피리와 생황, 서정민의 가야금. 두 멤버가 유럽에서 체감한 온도는 어땠을까지난 9월 23일 대학로예술극장 3관에서 2집 음반 발매 기념 공연을 마친 우리는 25일 폴란드 크로스 컬처 페스티벌(Cross Culture Fes…
음악그룹 숨의 유럽 투어
유럽에 한국음악의 기둥을 세우다 2014-11-01
한국음악 앙상블 그룹 숨[su:m]이 3주간의 유럽 투어 소식을 ‘객석’ 편집부로 전해왔다. 박지하의 피리와 생황, 서정민의 가야금. 두 멤버가 유럽에서 체감한 온도는 어땠을까지난 9월 23일 대학로예술극장 3관에서 2집 음반 발매 기념 공연을 마친 우리는 25일 폴란드 크로스 컬처 페스티벌(Cross Culture Fes…
Theatre
연극 ‘빨간시’
침묵이 지닌 칼날 2014-11-01
9월 18일~10월 5일 대학로 선돌극장10월 9~26일 대학로 뮤디스홀 우리에겐 꼭 해결해야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숙제가 여럿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일본 위안부 문제인데 지금도 일본은 용서를 구하기는커녕 “위안부 문제의 해결책은 일본이 제시할 수 없다”고 통보하기에 이른 상황…
연극 ‘1984’
가장 낯선 방식으로 말하는 ‘인간 2014-11-01
9월 23일~10월 18일 두산아트센터 스페이스111윤한솔 연출의 연극 ‘1984’를 보고 나오는데 웃음이 났다. 원작이야 어떻든 ‘윤한솔 공연’으로 바꿔놓는 악동 기질이 여전하다. 윤한솔의 연출은, 해방기 작품인 진우촌의 ‘두뇌수술’을 발굴해서 1940년대 신파 영화처럼 과장되게 보여주거…
Musical
뮤지컬 ‘보이첵’
창작 뮤지컬의 힘찬 발걸음 2014-11-01
10월 9일~11월 8일 LG아트센터올해는 세월호 여파로 사정이 조금 다르지만, 한국 뮤지컬의 성장은 가히 폭발적이다. 연간 180여 편에 이르는 작품이 각축을 벌이고, 매해 20퍼센트에 육박하는 엄청난 매출 성장을 기록해왔다. 창작 뮤지컬의 경우, 전체의 70퍼센트를 기록할 정도로 많다. 이쯤 되면 대한민국을 가히 창작 뮤…
뮤지컬 ‘원스’
음악의 힘이 주는 신선한 충격 2014-11-01
잔잔한 감동의 뮤지컬 ‘원스’. 화려한 볼거리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배우가 직접 연주하는 악기의 선율 하나하나는 관객에게 수백 가지 감상과 감동을 전해준다뮤지컬은 무대예술의 십자로에 있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장르를 넘나들거나 충돌시키며 인기를 누리는 콘텐츠가 많다는 말이다. 소설 속 …
Dance
로열 발레 VS 버밍엄 로열 발레
21세기 영국 왕립 발레를 이끌어가는 두 단체의 자존심 대결 2014-11-01
스타 캐스팅의 케빈 오헤어와 빛나는 아이디어의 데이비드 빈틀리. 영국 왕립 발레의 현재와 미래를 고민하는 두 단체의 치열한 경쟁은 계속된다 20세기 이후 영국 왕립 발레를 지탱해온 두 축은 런던의 로열 발레(이하 RB)와 버밍엄 로열 발레(이하 BRB)다. 지난 10월, RB와 BRB가 런던 한복판에서 자존심 대결을…
프렐조카주 발레의 ‘백설공주’
현대적 감각으로 무장한 고전 2014-11-01
프렐조카주의 감각적인 안무로 재탄생한 ‘백설공주’는 더 이상 아이들만을 위한 동화가 아니다. 이제, 장 폴 고티에의 의상과 말러의 음악으로 빛나는 작품을 만날 시간이다파격적이고 도발적인 무대로 내한 때마다 화제가 되었던 프랑스 안무가 앙줄랭 프렐조카주가 다시 한국을 찾는다(11월 14~16일 예술…
Life
‘객석’이 주관한 서울숲 거리 공연
‘그림과 음악이 만나다’ 2014-11-01
시심(詩心)이 절로 이는 가을날, 서울숲 분수대 옆 공간에서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졌다. 일러스트레이터 이경욱이 맨바닥에 밑그림도 없이 파스텔로 슥-슥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자 현악 5중주단 라퓨즈 플레이어스 단원들이 하나둘 악기를 들고 그림 위에 올라서서 아름다운 선율을 노래했다. 화창한 하늘을 만끽하던 사람들…
제11회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인재진 감독과 보낸 11시간 2014-11-01
이것은 지난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열린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 관한 이야기다. 하지만 지금껏 쏟아진 여느 기사와 비슷한, 이를테면 어느 아티스트가 다녀갔다거나 어느 연주가 좋았다거나 하는 이야기는 아마 기사 마지막까지 없을 것이다. 그러니 혹 이번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공연 리뷰가 궁금한 사람이라면, 네이버 검색…
제10회 서울아트마켓
열 번의 걸음이 남긴 발자국 2014-11-01
지난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서울아트마켓(PAMS, Performing Arts Market in Seoul)이 열렸다. 10주년을 기점으로 지금까지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 서울아트마켓이 탄생하게 된 시간을 먼저 회상해볼 필요가 있다.1990년대 중반 이후 지방자치단체의 공연장 건립 붐, 다양한 공연예술 축제의 신설은 공…
Q 언제부터 악기를 가르쳐야 할까요?
유아들의 음악교육 2014-11-01
ANY QUESTION음악·공연예술에 관한 궁금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Q3세 아이를 둔 엄마입니다. 아이 성장에 맞춰 악기를 언제부터 배우면 좋을지 알고 싶어요. 그리고 절대음감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어린아이에게 음감교육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지요?유연정(서초구 방배동)A음악과 말은 어린이들에게…
News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85세 상임지휘자를 위한 기념 음악회 개최
FROM LONDON 2014-11-01
독일의 명장 크리스토프 폰 도흐나니의 85세를 기념하는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의 유럽 투어가 주인공의 불참 속에 마무리됐다. 지난 10월 2일 런던 로열 페스티벌홀 공연을 앞두고 도흐나니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필하모니아는 독일 라인란트팔츠 슈타츠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카를 하인츠 슈테펜스를 긴급 투입해 공연을…
이노비의 ‘착한 콘서트 현장’ 음악으로 사회를 변화시키다
FROM New York 2014-11-01
자신의 재능으로 남을 돕고 싶다는 마음을 가진 사람은 많다. 그러나 방법을 몰라 그저 생각으로만 머물러 있기 십상이다. 이런 어려움을 알기에 재능을 나누고자 하는 사람들과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 사이에 다리를 놓는 단체가 있다. 2006년 뉴욕에서 설립된 문화 복지 비영리단체 이노비(EnoB)다. ‘변화를 이…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 2014년 파라다이스상 문화예술부문 수상 외
FROM SEOUL 2014-11-01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 2014년 파라다이스상 문화예술부문 수상서울대 석좌교수이자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이 10월 14일 서울미술관에서 열린 제9회 파라다이스상 시상식에서 문화예술부문상을 수상했다.파라다이스상은 우리 사회에서 발전의 동력이 되고 사회 안정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숨은 인사나 단…
피아니스트 파스칼 로제 리나 살로 갈로 콩쿠르 심사위원 전격 사임
FROM PARIS 2014-11-01
이탈리아의 몬차에서 1970년부터 격년제로 열리고 있는 리나 살로 갈로 콩쿠르에서 올해 뜻하지 않은 사건이 벌어졌다. 프랑스의 거장 피아니스트인 파스칼 로제가 중간 결선의 결과에 불만을 품고 사임했다. 파스칼 로제는 자신의 입장을 SNS에 직접 써 올렸는데, “중간 결선에서 한국인 피아니스트 노예진은 슈만의…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파업 예술감독 에릭 몽탈베티의 해고가 원인
FROM PARIS 2014-11-01
프랑스와 파업은 떼려야 뗄 수 없다. 프랑스는 정말로 파업이 가장 빈번한 나라 가운데 하나이고, 파업의 이유도 다양하다. 파리에 살게 되면 이들의 파업 문화를 피부로 느끼게 된다. 지하철 공사와 철도 공사의 빈번한 파업이 대표적인 예이다. 대부분의 파업은 예고되지만, 파리지앵들은 언제 어떻게 발이 묶일지 알 수가…
Interview
모그 영화에 색을 입히는 음악감독
영화에 색을 입히는 음악감독 2014-11-01
뉴욕에서 재즈 베이시스트로 활동하다 한국에서 본격적으로 영화음악을 시작한 지 겨우 5년 남짓. 새로운 것에 대한 갈망과 흥행 성패의 책임 사이에서 끊임없이 발전을 꾀하고 있는 그를 만났다‘악마를 보았다’(2010) ‘도가니’(2011) ‘화이:괴물을 삼킨 아이’(2013) 그리고…
연극배우 정운선
색깔 없는 연기자의 빛 2014-11-01
그저 TV에 나오고 싶어 연기를 시작한 아이는 색깔보다는 ‘빛깔’을 내는 배우로 성장했다. 삶의 모든 길이 연기로 통하는 정운선을 만나 진짜 배우의 면모를 느낄 수 있었다동국대학교 연극학과 졸업2010 뮤지컬 ‘내 마음의 풍금’2011 뮤지컬 ‘김종욱 찾기’, 뮤지컬 ‘내 마…
Cover Story
38 극단 목화 오태석과 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 서른살 ‘객석’이 만난 동갑내기 친구들
GAEKSUK'S EYE
20 파스칼 로제의 콩쿠르 심사위원직 사임
22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파업
24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의 도흐나니 85세 기념 유럽 투어
26 음악으로 사회를 변화시키는 이노비의 콘서트 현장
28 김영욱, 파라다이스상 문화예술부문 수상
30 이달의 문화예술 캘린더
32 ‘객석’이 추천하는 이달의 장르별 공연
34 각 지역별 이달의 공연 안내
36 ANY QUESTION | 유아들의 음악교육
MAIN THEME
50 WELCOME INTERVIEW ① | 머리 페라이어/아카데미 오브 세인트 마틴 인더 필즈
54 WELCOME INTERVIEW ② | 바이올리니스트 바딤 글루즈만
56 WELCOME INTERVIEW ③ | 색소폰 앙상블 알리아주 퀸텟
60 MONTHLY FOCUS ① |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VS 모스크바 방송교향악단
64 MONTHLY FOCUS ② | 리날도 알레산드리니/콘체르토 이탈리아노
66 MONTHLY FOCUS ③ | 프렐조카주 발레 ‘백설공주’
70 WORLD HOT ① | 취리히 오페라하우스의 ‘세비아의 이발사’ ‘로엔그린’
74 WORLD HOT ② | 라 스칼라 극장의 ‘레퀴엠’, 바리톤 괴르네 리사이틀
76 WORLD HOT ③ | 로열 발레 VS 버밍엄 로열 발레
80 WORLD HOT ④ | 로마 마이어베어 갈라 콘서트
CURRENT
86 INTERVIEW | 첼리스트 양성원
90 THEME TALK | 첼리스트 송영훈·피아니스트 박종훈
96 GAEKSUK'S EVENT | ‘객석’이 주관한 서울숲 거리 공연
100 FESTIVAL SCOPE | 제11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104 CLOSE UP | 2014 전주세계소리축제 현장 취재기
106 REPORT | 제10회 서울아트마켓
110 FROM ABROAD | 음악그룹 숨의 유럽 투어
112 RISING STAR | 연극배우 정운선
114 TRADITION&MODERN | 연출가 안드레이 세르반·이윤택
118 INTERVIEW | 음악감독 모그
126 BACKSTAGE | 오페라 ‘나부코’
150 DIALOGUE | 작곡가 최우정·지휘자 윤호근
154 악기 탐구 시리즈 | 김종아의 오보에 특강
GAEKSUK'S CHOICE
130 ‘객석’의 공연수첩
132 국립오페라단 ‘로미오와 줄리엣’ _장일범
133 국립합창단 제154회 정기연주회 ‘카르미나 부라나’
134 노름마치 융합 프로젝트 2 ‘비단길:실크로드’
135 유리 테미르카노프/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136 연극 ‘1984’
137 테츨라프 현악 4중주단 내한 공연
138 뮤지컬 ‘보이첵’
138 뮤지컬 ‘보이첵’
139 김다솔 협연, 오충근/부산 심포니 공연
140 MUST LISTEN 발레리 게르기예프/런던 심포니의 베를리오즈 ‘환상 교향곡’ 외
141 RECORD REVIEW
147 BEST SOUNDING RECORD 앤절라 휴잇의 바흐 ‘푸가의 기법’ 외
148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FUGA
158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 크리스토퍼 호그우드
162 COMPOSER OF THE MONTH | 이고르 스트라빈스키
166 원종원의 MUSICAL+ | 뮤지컬 ‘원스’
170 하종욱의 20세기 클래식 | 밥 딜런
174 GAEKSUK MEMBERSHIP - 인씨엠예술단 노희섭 단장
176 GAEKSUK INFO
GAEKSUK'S LIFE
178 이용숙의 오페라 이야기⑪ | ‘오텔로’
180 ART&MUSIC | 카우프만의 ‘방황하는 자화상’
184 명사와 예술 | 성우 배한성
186 동호회를 찾아서 | 서울YMCA 클래식 기타 동호회 메아리
188 문화공간 | 이상의 집
190 전시 | ‘역병의 해 일지’전 외
192 와인 | 세계 최고급 와인 로마네 콩티를 탄생시킨 피노 누아
194 영화 | ‘프랭크’
196 신간 | ‘예술가의 지도’ 외
197 독자의견
198 정기독자선물
200 THE LAST SCENE | 그에게 바칠 꽃을 고르며
Volume 선택:
2017년 9월호
최근 많이 본 기사
아테네의 영웅, 테세우스
‘객석’ 기자들이 꼽은 화제의 무대
1년을 한눈에! 2017 클래식 음악 공연 총…
연세대 신동일 교수의 파이프오르간 특강
아스토르 피아졸라
피아니스트 문지영
염은초의 리코더 특강
발레리나 서희
과천, 행정과 문화, 관광이 어우러진 전원…
마이클 잭슨(1)

(주)객석컴퍼니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7길 12   백상빌딩12층 '월간객석'   |   T. 02)3672-3002   (구독문의: 02)747-2115)   F. 02)747-2116
대표 : 김기태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기태   |   사업자등록번호:101-86-84423   |   통신판매업신고 제01-2602호